티스토리 뷰

반응형

그동안 무심히 지나쳤던 손톱이 세로로 울퉁불퉁하게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를 알고 계신가요? 우리가 자주 보는 손톱이라 세로줄이 보여도 크게 관심을 갖지 않게 되는데요 손톱은 인체와 연결되어 있어서 몸에 이상이 생겼을 경우 그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손톱에 영양성분이 부족할 경우

손톱에 세로줄

다이어트를 위해 식사량을 줄이거나 식욕이 떨어져 밥을 잘 안 먹으면 인체에 필요한 영양소가 부족하게 되는데 이때 손톱이 세로로 울퉁불퉁한 모양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음식만 집중에서 드실 경우에도 나타날 수 있으니 고른 영양성분을 섭취하면 볼록하게 튀어나온 세로줄이 다시 줄어듭니다.

 

 

손톱에 수분이 부족할 때 생기는 건선

수분부족으로 건조한 손톱
수분이 부족한 손톱

건조증(건선)은 손톱에 충분한 수분 공급이 생깁니다. 본인의 체중에 0.03을 곱하면 하루 물 권장 섭취량을 알 수 있습니다. 체중이 60kg이라고 가정했을 때 1.8리터를 마셔야 되는데 충분히 물을 마시지 않으면 수분 부족 현상으로 손톱에 세로줄이 생길 수 있습니다. 물은 한 번에 많이 드시는 것보다 자주 조금씩 드시는 방법이 좋고 손에 핸드크림을 자주 바르면 도움이 됩니다.

 

혈액순환이 잘 안되는 경우

섭취한 영양소는 혈액순환을 통해서 인체 곳곳에 전달이 되는데 피가 원활히 공급되지 않으면 손톱이 세로로 울퉁불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손발이 저리거나 차가운 분들이 이러한 증상이 확률적으로 더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을 좋게 해 주려면 녹황색 채소를 꾸준히 섭취하고 반신욕을 통한 혈액순환 개선, 스트레칭, 걷기 운동 등 꾸준한 몸 관리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