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새로 핸드폰을 바꿨더니 버튼 위치도 달라졌고 화면 캡쳐도 안되고 한참을 들여다보고 이것저것 눌러봐도 해결 안될 때 쉽게 해결 가능한 방법이 있습니다. 기종에 따라 전원 버튼, 음량 조절 버튼 위치가 달라서 헛갈리는 경우가 있는데 예전처럼 버튼 눌러서 스마트폰 화면 캡처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려드립니다. 

 

스마트폰 화면 캡쳐 버튼으로 하기

1. 스마트폰 옆면(우측)에 전원 버튼을 확입니다.

2. 음량 조절 버튼 (+, -) 위치를 확인합니다.

3. 화면 캡처할 준비를 합니다.

4. 전원 버튼과 음량 -버튼을 동시에 누릅니다.

 

손의 옆면으로 드래그해서 캡처하는 방법이 있지만 잘 안돼서 답답하시다면 위 방법으로 해보세요. 음량 조절 버튼이 왼쪽에 있는 단말기도 있고 오른쪽에 있는 경우도 있으니까 먼저 버튼이 어디에 있는지만 파악하시면 쉽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알고 보면 진짜 간단하죠. 참고로 음량 올려주는 +버튼은 적용 안됩니다. 무조건 -버튼과 전원 버튼을 함께 누르셔야 합니다.

 

손날로 캡쳐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어려웠습니다. 몇번을 반복해서 시도하면 한번 성공할까말까 확률이 떨어지는데 제가 손이 두꺼워서 안되는건가 의심을 해보기도 했습니다.

 

원래 뭐가 안되면 엉뚱한 곳에서 답을 찾을 때가 있고 불편해도 귀찮아서 그냥 쓰고 있었습니다. 이글을 보고 계시다면 저랑 비슷한 상황을 경험하고 계셨을 것 같습니다. 저도 스마트폰 화면 캡쳐 쉽게 하는 방법을 우연히 알게 되어서 이렇게 정보를 공유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