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직장 동료 또는 주변 사람들을 유심히 보면 일을 빠르게 처리하는 사람이 한 두 명은 있기 마련인데 이런 분들은 일을 잘한다는 말을 자주 듣기도 합니다. 도대체 일 잘하는 직원은 어떤 마인드로 어떻게 일을 하는 것일까요?

 

일처리 빠른 사람 특징 5가지

일 빠른사람 특징
나는 일처리가 빠른 사람인가?

1. 어떤 일에 대한 회신이나 답변이 빠릅니다.

누군가 질문을 하거나 문제를 제시했을 때 해결책이나 답을 찾기 위한 노력에 집중을 합니다. 업무 처리가 빠른 이유는 문제를 복잡하게 생각하기보다 핵심이 되는 것을 파악해서 그 안에서 답을 찾는 경향이 있습니다.

 

2. 전체적인 업무를 파악하고 그림을 그립니다.

자신이 하고 있는 업무의 시스템이나 큰 틀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으며 머릿속으로 그림을 그리는 습관이 있습니다.

 

3. 약속시간에 맞춰서 일을 처리합니다.

꼭 해야 하는 중요한 것은 우선순위를 정하고 불필요한 요소를 체크해서 정해진 시간에 마무리할 수 있도록 시간 관리에 집중합니다.

 

4. 도움이 필요할 때 망설이지 않습니다.

본인이 잘 모르는 일은 경험자에게 질문을 해서 답을 찾고 다른 사람의 도움이 필요할 때 확실하게 도움을 요청하는 성향을 지니고 있습니다.

 

5. 경험이 쌓이면 빠르고 정확하게 일을 처리합니다.

처음 접하는 일을 할 때는 크게 부각이 되지 않으나 하나둘씩 경험이 쌓이면 남들보다 빠른 속도로 문제없이 업무를 처리합니다. 불필요한 행동이나 요소가 무엇인지 파악하는 능력이 뛰어난 결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위 5가지 내용을 함축하면 시간 관리가 철저하고 전체적인 그림을 그려서 우선순위를 정한 후 불필요한 부분을 최소한으로 만드는 것이 일처리 빠른 사람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일 잘하는 직원의 특징

직장에서 일 잘하는 직원의 특징도 일처리가 빠른 사람과 비슷한 성향을 지니고 있습니다. 일 잘하는 직원의 특징은 특정 업무를 맡았을 때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고 시간을 보내는 직원보다 통계적인 사고로 접근해서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것을 배우고자 하는 의지나 학습능력이 뛰어나고 직장 동료를 배려하는 마음이 크고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한 동기부여가 커서 일에 대한 몰입도가 높은 편입니다.

 

그렇다고 일처리가 빠른 사람이 무조건 일 잘하는 사람은 아닙니다. 만약 퇴근을 빨리 하려고 정해진 시간에 대충 일을 처리한 것이라면 문제가 될 수 있으므로 일처리는 항상 빠른데 완성도가 떨어진다면 일을 잘하는 것이라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직장 생활을 하면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책임감과 꾸준함 그리고 소통할 수 있는 마인드가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