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껍질이 붉은빛을 내는 천도복숭아는 껍질에 털이 없는 특징이 있으며 천도나 백도 복숭아에 비해서 단맛이 덜하고 신맛이 강하며 크기가 작습니다. 수확은 6월 중순부터 시작되며 과육이 하얗고 말랑한 신비 복숭아도 천도복숭아 품종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칼로리는 일반 과일보다 낮은 편에 속하다고 하는데 그러면 몸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 천도복숭아 효능 및 칼로리는 무엇인지 알아보고 섭취 시 조심해야 할 부작용 증상은 무엇이 있는지 체크해 보겠습니다.

천도복숭아
천도복숭아 효능 효과 어떤게 있을까?

천도복숭아 효능 효과

1. 숙취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아스파라긴산은 콩나물, 배, 연근, 매생이, 아스파라거스, 복숭아 등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천도복숭아도 아스파라긴산이 들어 있어서 피로를 풀어주거나 자양강장 역할을 하며 숙취해소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음주 후 다음날 아침 콩나물국을 먹는 이유가 아스파라긴산이 숙취를 해소하는 것처럼 콩나물 대신 천도복숭아를 드시는 방법도 좋습니다.

 

2. 면역력 저하를 막습니다

복숭아에는 비타민 C, 비타민 A, 아연, 철분 등 면역력을 높여주는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C는 세포가 노화되는 것을 방지하는 항산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쌓인 피로감을 풀어주는데 활용되기도 하고 세균이나 바이러스 감염을 막아줘서 비염, 감기 등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3. 니코틴 배출에 효과가 있습니다

담배를 피면 복숭아를 많이 먹으라는 말이 있습니다. 흡연을 하면 니코틴이 체내에 쌓이는데 천도복숭아에 들어 있는 구연산, 사과산, 주석산 등 체내에 쌓이는 이물질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어서 니코틴 배출에도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효과가 제한적일 수 있으므로 금연이 티코틴 제거에 가장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4.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일 경우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각종 심혈관계 질환을 유발하는 원인이 된다는 보고가 있는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주는 천도복숭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혈압이 상승하는 호르몬을 줄여준다는 연구 결과와 비만에 도움을 줘 합병증 예방에도 관여를 한다고 합니다.

천도복숭아 부작용
천도복수아 주의해야 할 부작용

천도복숭아 부작용

성질이 따뜻한 성격을 띄므로 평소 열이 많거나 땀을 많이 흘리는 분과는 궁합이 잘 맞지 않습니다. 

한 번에 많은 양을 섭취할 경우 설사 또는 복통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유기산이 풍부해 장어와 함께 드시면 설사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씨앗은 독성을 띄므로 섭취하지 말아야 합니다.

천도복숭아 칼로리
10g당 천도복숭아 칼로리 함유량

천도복숭아 칼로리

100g 기준 천도복숭아 칼로리는 34kcal 내외입니다. 1개 무게가 150~200g 정도 된다고 가정하면 천도복숭아 1개 칼로리는 52~64kcal 정도 예상되므로 하루에 1~2개 정도 섭취가 적당하며 가급적이면 과일, 채소 등 다양한 음식을 골고루 드셔야 건강에 이롭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