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칼로리가 높은 호두를 하루에 몇 개 정도 먹어야 적당할까요? 우선 호두가 좋은 이유를 살펴보면 리놀렌산, 비타민E가 풍부해 혈관에 지방이 들어붙는 것을 막아 동맥경화 예방에 좋고 피부의 노화를 억제하는 항산화 효과가 있어서 꾸준하게 섭취하면 좋습니다. 이처럼 건강에 매우 좋은 효능을 지니고 있지만 호두에는 지방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높으므로 호두 하루 섭취량을 참고해서 드시면 건강을 챙기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몸에 좋은 호두
몸에 좋은 호두

호두 하루 섭취량

USDA(농무부)에 의하면 호두 1일 섭취량은 1온스를 권장합니다. 온스라는 단어가 생소하게 느껴지는데요 g으로 계산하면 28.349g으로 소수점을 제외하고 약 28g 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양이 적으므로 식사대용으로 드시면 공복감이 클 수 있으므로 호두에 없는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한 우유와 함께 드시면 좋습니다. 크기가 제각각인 호두 무게를 일일이 재면서 먹기에는 한계가 있으므로 대략적인 개수를 정해놓고 드시면 편리합니다.

 

호두 하루에 몇 개 먹으면 적당할까요?

28g에 해당하는 호두를 드시려면 통으로 6~7개 정도 되고 대부분의 제품이 반으로 잘려서 나오므로 반 개 기준 시 12~14개 정도 됩니다. 주의할 점은 한 번에 많은 양을 섭취 시 변비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고 100g 기준으로 칼로리가 652kcal 내외로 열량이 매우 높기 때문에 정해놓은 개수만 드시길 권장드립니다.

바구니에 담긴 호두
호두 하루에 6~7개 섭취

그러면 호두 하루 섭취량을 잘 지키면서 꾸준히 드시면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몸에 안 좋은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억제해 혈액순환이 좋아 혈압상승 억제, 당 수치 조절 효과가 있고 동맥 경화를 예방하며 풍부한 불포화지방산은 비만, 뇌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호두에 함유되어 있는 오메가 3은 뇌세포 기능을 활성화시켜 세로토닌, 도파민 수치를 높이는 효과로 이어져 우울감을 낮춰 우울증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불면증 개선에 도움이 되는 마그네슘 성분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근육의 긴장을 푸는 효능이 있어서 눈밑이나 눈가 부위가 떨리는 것을 막아줍니다. 생김새가 마치 뇌를 축소해 놓은 것처럼 생겼는데 신기하게도 뇌의 건강을 지켜주는 고마운 견과류입니다.

 

위에 말씀드린 내용처럼 호두 하루 섭취량 28g을 참고하셔서 꾸준히 섭취하시면 여러 가지 질환을 예방하므로 오늘부터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