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살다 보면 좋은 날도 있지만 오늘처럼 힘든 하루도 있기 마련입니다. 마음을 무겁게 만드는 일은 빨리 털어버리고 행복한 하루를 만들기 위한 마음가짐을 가져야 합니다. 행복한 감정이나 순간은 내가 어떤 마음으로 세상을 바라보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비록 지금은 힘이 들겠지만 이 또한 시간이 지나면 지나간 과거가 될 것입니다.

 

힘들때 힘이되는 글귀

 

1. 절대로 늦지 않았습니다.

당신은 늦었다고 생각하겠지만 나는 1년 후 '아 1년 전에 시작했으면 좋았을 걸'이라며 후회하지 않기 위해 이제라도 시작을 하려는 것입니다.

 

항상 반복되어 왔습니다. '그때 포기하지 않았더라면 지금쯤 잘되었을 텐데', '이미 남들은 자리 잡았는데 너무 늦게 시작하는 건 아닌가', '새롭게 시작했는데 생각만큼 결과가 나오지 않으면 그땐 어떡하지', '나이가 10년만 젊어도 할 수 있는 게 많을 텐데', '학창 시절에 열심히 공부할 걸', 기타 등등....

 

괜찮아요. 지나간 과거를 돌아보면 모든 것이 아쉽게 다가옵니다. 중요한 것은 아직 늦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항상 그래 왔습니다. 지나고 보면 늦었다고 생각했던 그때가 늦지 않았던 시간입니다.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일단 시작해보고 직접 겪으면서 하나씩 배워 나가면 됩니다. 당신이 포지 하지 않고 끊임없이 노력한다면 지금 시작해도 충분합니다.

 

2. 따뜻한 말 한마디가 필요합니다.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힘든 마음을 알아주는 상대방의 따뜻한 말입니다. 아픈 마음을 어루만져 줄 수 있는 간단하면서도 명확한 말 "그랬구나", "아 그래서 많이 힘들었겠구나", "미안합니다", "잘못했습니다"

 

무심히 던진 말에 누군가는 상처를 받습니다. 내 가족이 소중하듯 타인 또한 소중한 가족의 한 사람입니다.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으로 하루를 보내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안녕하세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수고 많으셨습니다",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상대방의 잘못을 따지기보다 따뜻한 말을 해주세요. 돌아오는 답을 생각하지 마시고 진심으로 좋은 말을 해주세요. 뒤돌아서 걸어갈 때쯤 당신의 입가에 미소가 번질 것입니다.

 

3. 당신과 나를 칭찬합니다.

지적하기 전에 그 일이 사소한 것인지 따져 보세요. 세상을 향해 불만을 갖지 말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세상을 보는 법을 실천해 보세요. 타인의 행동을 칭찬하고 그런 나 자신을 칭찬해 주세요. 

 

힘이되는 말 한마디

 

1.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의무적으로 하는 말 같아도 듣는 입장에서 생각해 보면 정말 따뜻한 말입니다. 행복이라는 단어는 마음을 즐겁고 따뜻하게 만들어줍니다. 

 

2. 수고했어요

오늘 하루도 힘든 일 하시느라고 고생 많으셨습니다. 당신의 노고가 있었기에 일이 잘 마무리되었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3. 대단해요

당신이 하는 행동과 노력을 응원합니다. 아주 사소한 일이라도 그것을 할 수 있다는 것에 존경의 마음을 전합니다. 

 

4. 고마워요

오늘 당신은 고맙다는 말을 몇 번 하셨나요? 오전부터 오후까지 지나간 시간을 돌아봅니다. "내가 누구한테 고맙다는 말을 했지?", "그 누구에게도 고맙다고 말을 안 한 것 같은데" 그럴 수 있습니다. 내일부터 고맙다는 말을 하면 됩니다.

 

말 한마디의 힘은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도 더 큰 영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 없는 막말이 타인의 가슴에 못을 박을 수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하고 반대로 당신이 상처받은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은 곧 나를 배려하고 행복한 하루를 보낼 수 있는 거름이 되는 것입니다. 누군가가 힘들어하면 힘이되는 말 한마디 따뜻하게 건네주는 사람이 되어 봅시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