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

몸이 간지러운 원인은 이것!

mylifeis 2021. 5. 10. 21:14
반응형

평소에는 아무렇지도 않게 잘 지내다가 갑작스레 몸이 간지러운 이유를 알아봅니다. 분명 몸도 씻고 새 옷으로 갈아입었는데 자꾸만 몸이 간지러워서 자꾸만 긁게 되는 경험이 있어서 찾아보니 여러 가지 원인이 있었습니다. 그중 참고할만한 대표적인 이유를 몇 가지 정리했습니다. 혹시라도 간지러운 부위를 손톱으로 긁어서 상처가 자주 생기신다면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1. 면역력이 떨어져 있다는 신호

인체는 바이러스나 외부로부터 오는 질병을 막기 위해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하지만 몸이 피곤하거나 면역력을 높여주는 영양성분 부족으로 저하되면 피부가 간지러울 수 있습니다.

 

2. 외부 환경에 의한 반응

가끔 특정 음식을 섭취했더니 가려움을 동반한 두드러기가 생기거나 몸에 해로운 외부 물질에 노출되었을 때,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인체에 해로운 미세먼지, 피부에 안좋은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되는 등 외부 환경으로 인해서 몸이 가려울 수 있습니다. 

 

3. 인체에 질환이 있는 경우

가장 대표적인 질환으로 아토피성 피부염이나 여름철에 땀을 많이 흘려서 생기는 땀띠, 완치되지 않는 무좀 등이 원인이고 피부가 건조한 경우에도 이러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가장 대표적인 몸이 간지러운 이유를 3가지로 분류해봤는데 이 외에도 신장이 안좋거나 간경화도 가려움증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특별히 몸에 이상이 없다면 실내 환경을 깨끗이 유지해서 몸을 보호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래된 음식물 쓰레기는 곰팡이 균이 몸에 묻을 수 있으므로 버린 후 샤워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