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투명 페트병 뚜껑 분리수거 확실히 알려드립니다. 플라스틱 중에서 투명 페트병을 별도로 모아서 내놓아야 재활용하기 좋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실제로 현장에 가보지 않아서 어떤 방식으로 재활용을 분리하는지 잘 모르지만 사람이 일일이 분리한다는 정도는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분리수거 방법이 중요합니다.

 

투명 페트병 분리수거 방법

페트병 중에서 투명색은 별도로 모아 주시면 좋습니다. 우선 안에 내용물을 헹궈 주시고 라벨은 떼어줍니다. 부피를 줄이기 위해 납작하게 찌그러트려 주시고 뚜껑을 닫아서 분리배출하면 됩니다.

 

투명 페트병이라고 모두 재활용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생수병은 물이기 때문에 전혀 문제가 안되지만 식용유 같은 기름이 들어 있는 경우에는 세척이 어려워 재활용이 안된다고 합니다. 기름기 많은 투병 페트병은 일반 쓰레기로 버려야 합니다.

 

또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투명 페트병 분리수거 용도가 따로 있습니다. 음료수, 생수 페트병만 해당되고 나머지 투명 컵이나 투명 플라스틱은 일반 플라스틱으로 분류됩니다. 

 

페트병 뚜껑 분리수거 이렇게

예전에 알고 있던 정보와 다르다는 생각하시는 분도 계실 겁니다. 작년만 해도 뚜껑을 분리해서 투명 페트병만 모아야 했습니다. 그런데 최근 정보는 페트병을 압착해서 뚜껑을 닫아야 합니다.

 

초기에는 재활용 공정 과정에서 작은 뚜껑을 일일이 분리하려면 인건비가 들어가기 때문에 비용 문제가 있었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페트병 뚜껑을 자동 분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 적용돼서 뚜껑만 따로 분리하기 쉽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투명 페트병 뚜껑도 재활용으로 활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